산행일지

종자산(포천)

내선전공 2011. 12. 16. 16:32

산행일시 : 2011년 11월 5일,08:00

 

산행코스 : 늘거리(버드나무집) → 밤밭 → 바위굴성 → 종자바위 → 종자산 정상 → 비박굴 → 암봉 → 노송능선 → 골바위 → 철문 → 경고판 → 초소 → 꿈나무수련원

 

산행시간 : 7시간 30분,

 

산행거리 : 약 12km

 

산행인원 : 3명 

 

종 자 산 :

보개지맥인 지장산(보개산) 능선으로 이어지는 위치에 있으며,높이는 642.8m이다. 종자산 정상에서 사기막고개,삼형제봉,지장봉,으로 갈수가 있다.

87번 국도를 따라 한탄강을 건넌후 늘거리 버드나무집앞에 주차, 안내판을 지나 밤밭(개인소유)을 지나 정상까지 계속오른다,

정상근처에서 식사후 노송능선 방향으로 하산,,글씨바위에서 부터는 길이없고,급경사(계곡)을 따라 과수원 농장(야생동물침입을 막기위해,뱀그물과 12,000V전기선을 만들어 놓았다.)을 빠저 나오면 출임금지 철문이 보이고 경계근무중인 군인들를 만난다.여기서 부터는 마을를 지나 꿈나무 수련원(폐교됨)까지 길를 따라 간다.

옛날 전설에 따르면,옛날 이곳 마을에 삼대독자가 결혼후 자식을 낳지못해 고심하던중 부인과 함께 산중턱에 올라 바위굴에서 백일기도를 드리고 자식을 얻었다 하여,이 후에 종자산이라 불러지게 되었다한다.

 

 

 

두꺼비 바위..(비슷해서 이름지어 보았다)...^^멀리 87번국도가 보인다.

 

 

공사중인 고가도로..이 다리가 완공되면 댐이 건설되고,,,그러면 위쪽마을은 일부 물에 잠기게 된다.(오늘 산행코스도 댐이 완공되게 되면 못하게 된다)

 

 

곰바위,,(이것도 이름져 보았다.)...

 

 

종자바위를 지나 20분정도 오르면 기암 절벽이 있다.

 

 

 

 

 

 

 

 

 

인면암..

 

 

노송..

 

 

 

노송능선..짙은 가을 하늘과 뭉개구름,언덕,그리고 노송,바위들이 아름다움을 연출해  보는 이로 하여금 발길를 머물게 한다...